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게임생활 I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I 수도 쟁탈전 그것이 알고 싶다 I S.O.S

by №1★↑♥ 2021. 10. 2.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S.O.S)의 수도전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S.O.S 수도 쟁탈전 그것이 알고 싶다. 

 

 1. 수도 쟁탈전(수도전)? 

 

수도 쟁탈전이란이란? 특별 이벤트로, 스테이트(서버)가 개방된 지 50일 이상된 곳에서 열리며, 수도의 위치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플레이어가 속한 맵의 정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도의 위치
수도의 위치

  그래서, 수도 쟁탈전(수도전)은 뭐냐? 이해하기 쉽게 말하자면 요새 전투(벙커전)의 상위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좀 더 쉬우실 것입니. 그 이유는, 수도 쟁탈전은 요새 전투(벙커전)와 같이 먼저 수도를 선점(점령)한 연합(동맹)이 주인(?)이 되고, 수도를 차지하기 위한 다른 연합(동맹)들의 공격을 방어하는 형식의 쟁탈전이 벌어지는데, 이런 형식은 큰 틀에서 요새 전투(벙커전) 과 비슷합니다. 외국인들은 수도전을 일명 C.C라고 지칭합니다.

 

  하지만, 요새 전투의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수도를 둘러싼 네 개의 탑(동, 서, 남 북) 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이 네 개의 탑은 2분에 한번씩 수도를 향하여 공격을 가하며, 한번 공격이 가해질 때 마다 수도를 점령하고 있는 연합(동맹) 2%의 병력의 부상자 발생합니다. 즉, 수도를 점령하기 위해서는 공격을 가해오는 다른 연합(동맹) 공격을 방어해야 할 뿐만 아니라, 네 개의 탑에서 퍼붓는 공격을 견뎌 내야지만 진정한 수도를 쟁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탑에서의 퍼붓는 공격 통제(멈추게 하려면) 탑을 점령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수도를 둘러싼 네개의 탑
수도를 둘러 싼 네개의 탑

※ 수도 점령을 위한 중요한 공략 팁
1. 가해지는 공격에 대해, 방어를 성공했다 할지라도 부상병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빠르게 병력의 추가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

2. 부상자가, 사망하지 않도록 병원의 수용력을 수시로 확인하여, 빠른 병력의 치료(치료 가속 아이템 사용을 적절히 활용)를 통해, 쏟아지는 공격을 막아낼 병력 수급이 이루어 져야 한다. 

3. 타워의 점령. 2분 간격으로 쏟아지는 포탄으로 부터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4개의 탑 중 적어도 2개는 점령해야 한다(수도와 탑의 점령자가 같다면 공격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반응형

 

 

 2. 수도의 주인 결정과 보상 및 포인트 획득 방법은?

 

  • 수도의 주인 결정 방법

  - 4시간 연속 수도 점령을 한 연합(동맹)이 수도의 주인이 됩니다.

  - 4시간 연속으로 수도를 점령한 연합(동맹)이 없다면,  점령 시간이 제일 높은 연합(연맹)이 수도를 거머쥐게 됩니다.

  - 수도 점령을 위한 공격과 방어 등으로 포인트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네 개의 타워 공격 점령, 방어하는 것으로도 개인 포인트 획득 할 수 있습니다(개인 보상도 주어집니다)

  - 제가 속한 연합의 유저 중, 한명은 고렙 유저의 랠에만 합류 하였음에도 40위를 차질 할 수 있었습니다.

 

  • 보상 획득 법

- 랭킹에 비례하여 들어오는 보상 : 절대 평가로 일정 포인트 구간마다 받을 수 있는 보상(각각의 포인트 구간별로 바로 보상이 지급이 됩니다. 랭킹에 따라 다량의ㅏ 배지와 바이오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도전 보상
수도쟁탈전 보상

 

 

 3. 수도전 참여 방법 및 유의사항

  1) 수도전 참여의 경우, 개인 공격을 시도했다가는 다수의 부상자와 병력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진의 지시를 따라, 랠리에 참여 합니다. 

 

  2) 수도 또는 탑을 점령하였을 경우

 

    (1) 빠른 병력 치료를 통해, 추가적인 병력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 추가 병력 지원 시, 잠깐 사이에 수도와 탑의 주인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방어 성공 유무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방어 실패를 했다면, 병력 지원을 위해 보낸 병사들이 개인 공격으로 전환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수의 부상자와 사상자가 발생하게 되어, 추후를 도모할 수 없을 정도의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만일 방어가 실패했다면, 즉시로 회군을 하셔야 합니다. 

 

    (2) 병력 치료 시, 동맹 타이머를 수시로 눌러주어 병력의 치료 속도를 줄입니다.

      ( 많은 병력이 확보되어야 지속적인 공격과 방어가 가능하겠죠?)

 

    (3) 수도와 탑 방어 실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 알아두면 좋은 수도전에 대한 추가 사항 ]
* 수도 쟁탈전 승리 후 2 시간 안에 동맹 리더는 총독을 임명할 수 있습니다. 
* 수도 쟁탈전은 2주 간격으로 진행이 됩니다. 
* 수도 주변 지역은 감속 지역으로, 행군 속도는 매우 느려지기 때문에, 수도와 탑과 가장 가까운 거리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수도전, 벙커전에서는 랠리장을 제외하고 랠리원들은 지휘관 재능을 경제로 합니다. 어차피 랠리원은, 랠리장의 능력을 따라가기 때문에 재능을 경제에 두어 전투 치료 속도상승을 찍어 회복을 빨리하는게 좋습니다(추가롤 즉시 치료는 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