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춘천생활/아이키우기

양평 I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I 딸기 체험 농장 I 물오른 딸기

by №1★↑♥ 2024. 1. 22.

 

겨울철은 날씨가 추워서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곳이 마땅치 않은 것 같은데, 딸기를 좋아하는 공주님 때문에 딸기체험 농장을 찾다가 발견하여 다녀온 딸기 체험 농장. 만족한 곳이었기에 내돈내산 딸기체험 농장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물 오른 딸기 체험 농장

 

물오른 딸기 체험 방법

우리는 네이버로 예약을 했고, 하루에 3타임 운영을 하는 것 같아요. 

  • 1부) 10:00 ~ 12:00
  • 2부) 13:00 ~ 15:00
  • 3부) 15:00 ~ 17:00

입장료 및 체험에 대한 비용은 아래와 같아요. 

  • 입장료 : 대인/소인 5,000원 (24개월 미만 무료)
  • 별도의 체험비용은 없지만, 수확한  딸기만큼 저울에 재서 비용 결제(입장 2명마다 500g 이상 수확은 필수)
  • 딸기 듬뿍 케이크 만들기 35,000원
  • 딸기 철판아이스크림 만들기 12,000원

 

딸기 체험농장을 다녀오셨거나,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착한 가격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거예요. 키즈 카페만 가도 이용 요금이 2만 원을 훌쩍 넘는 걸 보면 나름 착한 가격이라 생각됩니다. 

 

 물로은 딸기 내부 및 이용

 

입구에 들어서면 기념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있어요. 한 켠에 밀짚모자도 준비되어 있어서 저희도 여기서 밀짚모자를 쓰고 사진을 찍고 왔답니다.

 

 

 

내부는 이런 식으로 되어 있어요. 예약인원에 따라 가족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한편에는 따뜻한 차와 음료수 등을 마실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고(입장료에 포함),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공간도 있더라고요. 보드게임도 마련되어 있어요. 사실 딸기를 따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10분 정도 딸기를 따고 와서 아이들이 즐기고, 놀만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부분은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딸기 체험이 끝나자마자 이곳에 달려가서 새로 만난 친구들과 함께 이곳 저곳을 다니면서 재미나게 놀더라고요. 그런 거 생각하면 비용도 아깝지 않고, 추운 날씨임에도 실내에서 체험과 놀이를 할 수 있는 복합 공간이라 좋은 것 같아요.

 

한 겨울이었지만, 화장실도 춥지 않고 따뜻했어요. 유아 의자도 한쪽에 준비되어 있어요.

 

 

반응형

 

 

 

딸기  체험

딸기 체험을 하기에 앞서 간단한 유의 사항들을 알려 주시네요. 잘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안내사항을 따라 하면 누구나 하실 수 있겠더라고요. 저희도 처음이었는데 어렵지 않았어요. 손으로 따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서 센스 있게 안전 가위도 이렇게 준비해주셨네요. 

 

 

 

잘 익은 딸기를 찾아서 수확해보아요. 처음에는 아무 생각 없이 입구에서부터 빨간 딸기를 발견하고 걸음을 멈추어 딸기를 땄는데, 생각해 보니 대부분 사람들이 우리처럼 앞쪽부터 딸기를 땄을 거라 생각하고 안으로 더 깊이 들어가 보니.. 역시나 더 잘 익은 딸기가 많이 있더라고요. 

 

딸기 따기 체험은 10~15분 정도 한 것 같아요. 사진에서와 같이 성인은 쪼그려 앉아서 따야 하기 때문에 더 오랜 시간은 하기 힘들더라고요^^ 이렇게 딴 딸기는 카운터에 가져가서 무게를 달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에요.

 

 

딸기를 따고 돌아오면, 요렇게 시식용 딸기를 깨끗하게 씻어서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주시더라고요. 바로 딴 딸기를 현장에서 먹으니까, 너무 신선하고 새콤달콤 맛있어요. 우리 공주님을 딸기 사진도 찍고, 준비된 종이에 엄마와 딸기를 그리며 색칠놀이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딸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도 해주었어요. 직접 딴 딸기로 만들어 먹으니 뭔가 더 건강한 맛 같더라고요. 체험이 끝나자마자 아이는 또 동안 놀이공간으로 달려가서 처음 본 아이들과 친구를 사귀고 재미나게 노는 모습을 보니 좋네요. 

 

겨울철 움츠러들기 좋고, 집에만 있다보면 무료하기 좋은 계절인데.. 아이랑 가기 좋은 겨울철 실내 체험 공간인 것 같고, 시설 깔끔하고 관리도 잘 되어 있고, 딸기 체험을 하게 된다면 또 가고 싶은 곳이에요. 저는 춘천에서 갔는데 1시간 안되게 걸린 것 같아요. 서울에서도 오시기도 좋을 것 같고요. 무엇보다 딸기가 너무 신선하고 맛있어요. 중간중간에 아시는 분들은 딸기만 사러도 오시더라고요.

 

 

딸기 농장에서 직접 딸기를 따는 첫 경험과 친구들과 신나게 놀고나서 점심을 먹으니 잠이 없는 우리 공주님도 차에서 쿨쿨 잘도 자네요. 대 만족~~ ^^

 

 

 

 

 

양평 물오른 딸기 위치 및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