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춘천생활/카페생활

춘천 구봉산 신상 베이커리 카페 GC 아뜰리에 방문기

by №1★↑♥ 2023. 7. 4.

너무 더운 요즘은 시원한 공간을 찾아다니고 있어요. 주말 아침부터 더워서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고자 구봉산에 갔는데, 지씨 아뜰리에라는 카페가 생겼더라고요. 다른 곳은 많이 가봤지만, 도전해봤는데 만족스럽더라고요. 춘천에는 지씨 아뜰리에, 곤트란쉐리에(GONTRAN CHERRIER) 춘천점으로 원래  유명한 곳인거 같더라고요. 

 

지씨 아뜰리에(GC Atelier)

 

곤트란쉐리에(GONTRAN CHERRIER) 춘천점
주소 : 강원 춘천시 동면 건일길 236 지씨아뜰리에(장학리 139-128)
전화번호 : 033-255-5678
영업일 : 매일 10:00 ~ 22:00 /  휴무일 없음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gcatelier__gc
네이버 평점 : 4.25 / 5

 

1. 지씨 아뜰리에(GC Atelier) 시설(외부)

 

곤트란쉐리에 춘천점은,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고 층층마다 주차할 공간이 있었어요. 우리 가족은 11시쯤 도착해서 주차 걱정 없이 주차했는데.. 점심시간이 지난 후에 나가려고 보니 곳곳에 차가 많더라고요. 그래도 넉넉한 주차 공간이 있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그래도 주차가 어려운 경우 갓길에도 주차한 차들이 보였어요. 

 

넓은 주차 공간 만큼이나, 내부 건물도 넓더라고요. 날씨만 덥지 않았더라면 루프탑 공간도 좋을 것 같고, 외부 공간도 좋을 것 같아요. 지씨 아뜰리에는, '2021 강원건축문화상[우수상(비주거부문)]'을 수상했을 만큼 곳곳이 사진 잘 찍으신 감각적인 센스가 있는 분들이 방문하시면 사진 많이 건지실 것 같아요. 

건물 내부 층별 안내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ROOF SKY-MIRROR GARDEN 루프탑은, 12세 미만 어린이 출입불가
3F GARDEN BALLROOM  
2F RECEPTION & KOTCHEN  
1F TERRACE ROOM 커피&베이커리 주문
B1F WAREHOUSE  

 

카페 테라스 방향에 따라, 바라본 전경이 각기 매력이 있더라고요. 유독 맑았던 하늘과 초록초록의 조합이 너무 좋았어요.

 

루프탑 모습이에요. 날이 워낙 덥다 보니 사람이 없었지만, 경치만큼은 최고네요~ 선선한 바람이 부는 날 이곳에서 커피 한잔을 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12세 아이가 있다면 출입이 어렵다는 점은 참고하세요.

 

 

 

2.  카페 내부

 

1층에서 음료 및 베이커리를 구매할 수 있게 되어있고, 프랑스빵 맛집 답게 버터향 가닥한 빵들이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베스트 인기 메뉴는, 소금빵이라고 해요. 그리고 다양한 케이크들도 있더라고요. Gontran Cherrier 베이커리 쉐프의 이름을 따서 만든 카페라 그런지 제일 유명한 빵 5가지를 알려주고 있어요. 


지대가 넓은 곳에 있어서 그런지 지하 공간으로 내려와도 사방이 뚫려 있는 통창이 있어 답답한 느낌이 없더라고요. 한편에는 아이들 있는 집 또는 좌식이 좋은 분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도 있더라고요 

 

오전 11시에는 한적하니, 사람도 없었는데 점심 시간이 지나고 나니 사람들이 많아지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지하 1층 공간이 조용하니 좋았어요. 2층에도 아래의 사진과 같이 널찍널찍하게 되어 있더라고요. 다만 뭔가 사람들의 말소리가 울리는 것 같아서 사람이 많을 때는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피로감을 느낄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3. 음료 & 빵

 

딸기를 너무나 사랑하는 딸래미가 있을 땐, 빼먹을 수 없는 딸기 요거트 음료. 적당한 달달함과 상태가 괜찮은 딸기를 사용해서 그런지 딸기의 풍미가 좋았습니다. 

아이스 라떼! 음료는 '오! 맛있는데?' 정도는 아니었어요. 평범 평범..

빵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라 그런지, 빵 퀄리티가 좋은 것 같더라고요. 

아침을 먹고 온 지 얼마 안 되어서 빵 맛집에서 다양한 빵을 먹어볼 수 없어서 아쉬웠는데, 다음에는 아점이나 브런치 겸으로 해서 다시 와 볼 생각이에요. 

 

방문자들의 리뷰에는, 빵이 맛있다는 리뷰가 제일 많고, 그다음으로 뷰가 좋다. 세 번째로 커피가 맛있다가 많더라고요.

밤에 가면, 또 야경과 조명이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을 줄 것 같은 카페가 춘천에 생겨 좋네요~

 

당연히 재 방문 의사가 있기 때문에, 포스팅 하는 거랍니다.

빵을 좋아하고, 기존에 가보지 않은 곳을 찾는 분이라면 추천해 봅니다.

 

댓글